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국심사 여행영어 표현 알아보기

by 연구소장01 2024. 5. 10.
반응형

입국심사 여행영어 표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행 중 입국심사 과정은 누구에게나 긴장될 수 있는 순간이지만, 몇 가지 기본적인 영어 표현을 미리 준비한다면 이 과정을 보다 수월하게 넘길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다양한 상황에서 입국심사관과의 대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을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인사와 소개

What is the purpose of your visit? (방문 목적이 무엇인가요?)
입국심사관은 여행자가 해당 국가를 방문하는 주된 이유를 파악하려고 합니다.
 
답을 할 때
I am here for [목적]. (저는 [목적]으로 왔습니다.)
I am here for tourism. (저는 관광 목적으로 왔습니다.)
 

체류 기간과 숙소 정보

How long will you be staying? (체류 기간이 얼마나 되나요?)
 
답을 할 때
I will be staying for [기간]. (저는 [기간] 동안 머무를 예정입니다.)
I will be staying for two weeks. (저는 2주 동안 머무를 예정입니다.)
 
Where will you be staying? (어디에서 머무르실 예정인가요?)
 
답을 할 때
I will be staying at [숙소 이름]. (저는 [숙소 이름]에서 머물 예정입니다.)
I will be staying at the Grand Hotel in Seoul. (저는 서울의 그랜드 호텔에서 머물 예정입니다.)
 

여행 일정 및 계획

Could you tell me your itinerary? (여행 일정을 말씀해 주시겠어요?)
 
답을 할 때
I plan to visit [장소], [장소], and return to [장소]. (저는 [장소], [장소]를 방문하고 [장소]로 돌아갈 계획입니다.)
I plan to visit Jeju Island, Busan, and then return to Seoul. (저는 제주도와 부산을 방문한 후 서울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직업 및 방문 이유

What do you do for a living? (직업이 무엇인가요?)
 
답을 할 때
I work as a/an [직업]. (저는 [직업]입니다.)
I work as a teacher. (저는 선생님입니다.)
 
Have you visited our country before? (이전에 우리 나라를 방문한 적이 있나요?)
 
답을 할 때
Yes, I have visited [국가] [횟수] times before. (네, 저는 이전에 [국가]를 [횟수]번 방문했습니다.)
Yes, I have visited Korea three times before. (네, 저는 이전에 한국을 세 번 방문했습니다.)
 

건강 상태와 최근 여행

Have you visited any countries with infectious diseases recently? (최근에 전염병이 있는 나라를 방문한 적이 있나요?)
 
답을 할 때
No, I have not been to any such countries recently. (아니요, 최근 그런 나라를 방문한 적이 없습니다.)
No, I have not been to any countries with infectious diseases in the past six months. (아니요, 지난 6개월 동안 전염병이 있는 나라를 방문한 적이 없습니다.)
 

기타 자주 묻는 질문

Are you carrying any restricted items? (금지된 물품을 가지고 있나요?)
 
답을 할 때
No, I am not carrying anything restricted. (아니요, 금지된 물품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No, I am not carrying anything restricted or prohibited. (아니요, 금지되거나 제한된 물품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Could you open your suitcase, please? (짐을 열어보시겠어요?)
 
답을 할 때
Certainly, I can open it for you. (물론이죠, 제가 열어보겠습니다.)
Certainly, let me open my suitcase for you. (물론이죠, 제가 짐을 열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