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For' vs 'During': 기간을 나타내는 전치사의 정확한 활용 방법

by 연구소장01 2024. 4. 28.
반응형

'For' vs 'During': 기간을 나타내는 전치사의 정확한 활용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기간앞에 사용되어서 '~동안에'라고 해석되는 'for', 'during'의 사용법을 자세히 다뤄볼 건데요, 이 두 전치사가 어떻게 사용되고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기간의 개념

기간은 시간의 범위를 나타내며, "한 시간 동안", "몇 주간", "여름 내내"처럼 시작과 끝이 있는 일정한 구간을 말합니다.

 

기간을 위한 전치사: 'For' vs 'During' (~동안에)

기간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for'와 'during'도 각각의 특성이 있습니다.

 

For

'For'는 일정한 기간 동안 지속되는 일을 나타낼 때 사용됩니다.

이 기간은 시간의 길이가 명확히 정해져 있어야 하며, 일반적으로 몇 분, 몇 시간, 몇 일, 몇 주, 몇 년 등과 같이 구체적인 시간의 길이를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볼게요.

 

"I studied for two hours." (저는 2시간 동안 공부했어요.)

"They traveled for six months." (그들은 6개월 동안 여행했어요.)

구체적인 숫자 기간이 for 다음에 자주 쓰이는 걸 알아볼 수 있네요. 

 

'For'의 대체어 'Over'을 사용하는 경우

'Over'는 일정 기간 동안의 활동이나 변화를 강조할 때 사용됩니다.

'For'보다는 보다 강조된 경향이 있으며, 주로 긴 시간 동안의 변화나 활동을 설명할 때 사용됩니다.

 

"He worked over the weekend." (그는 주말 동안 일했어요.)

이 문장에서 'over'는 주말 동안의 활동을 강조합니다.

 

'In'을 사용하는 경우

'In'은 특정한 시간 범위 안에서의 활동을 나타낼 때 사용됩니다.

'For'와 비슷한 의미를 갖지만, 좀 더 구체적인 시간을 나타내며, 특히 몇몇 특정한 단위의 시간(일, 주, 월 등)을 강조할 때 사용됩니다.

 

"She finished the project in two weeks." (그녀는 두 주 동안에 프로젝트를 완료했어요.)

이 문장에서 'in'은 프로젝트를 완료한 시간의 구체적인 범위를 나타냅니다.

During

'During'은 특정 사건이나 기간 동안 발생하는 일을 나타낼 때 사용됩니다.

여기서 '구체적인 사건'은 특별한 이벤트나 활동을 의미하며, '시간의 구간'은 특정 시즌이나 일련의 날짜를 지칭할 수 있습니다.

예시를 볼까요.

 

"During the movie, I fell asleep." (영화 보는 동안에 잠이 들었어요.)

"During our stay in Japan, we saw cherry blossoms." (일본에 머무는 동안 벚꽃을 보았어요.)

이때 during뒤에는 구체적인 숫자 기간보다는 영화, 방학, 체류기간 이런 활동 같은 기간이 자주 붙는 것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