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However, Nonetheless, Nevertheless 차이와 사용법 알아보기!

by 연구소장01 2024. 5. 28.
반응형

However, Nonetheless, Nevertheless 차이와 사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However", "Nonetheless", "Nevertheless"에 대해 좀 더 깊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해요.

 

However (하지만, 그러나)

"However"는 "하지만", "그러나"라는 뜻으로 앞의 내용과 반대되는 내용을 소개할 때 사용되며, 두 문장을 연결할 때 많이 사용돼요.

이때 "However"를 접속부사라고 한답니다.

또한, "However"는 부사절 접속사로도 쓰일 수 있답니다.

이 경우, "얼마나 ~하든 간에"라는 의미로 쓰여요.

"However"의 각각의 예시를 들어서 이해해 봅시다.

 

"However"이 접속부사로 쓰였을 때

I wanted to go to the park. However, it started to rain. (나는 공원에 가고 싶었어요. 하지만 비가 오기 시작했어요.)

She studied hard for the test. However, she didn't pass. (그녀는 시험을 위해 열심히 공부했어요. 하지만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어요.

 

"However"이 부사절 접속사로서 사용되었을 때

However hard she tried, she couldn't solve the problem. (그녀가 아무리 노력해도, 문제를 풀 수 없었어요.)

However fast he ran, he couldn't catch the bus. (그가 아무리 빨리 뛰어도, 버스를 잡을 수 없었어요.)

 

Nonetheless (그럼에도 불구하고)

"Nonetheless"는 "그럼에도 불구하고"라는 뜻으로, 앞서 말한 내용이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다른 결과가 나왔을 때 사용해요.

주로 문장의 중간이나 앞에 위치합니다.

"Nonetheless"는 조금 더 격식 있는 표현이에요.

 

It was very cold outside. Nonetheless, he went for a run. (밖은 매우 추웠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달리기를 하러 나갔어요.)

She didn't like the movie. Nonetheless, she watched it until the end. (그녀는 그 영화를 좋아하지 않았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봤어요.)

 

Nevertheless (그럼에도 불구하고)

"Nevertheless"도 "그럼에도 불구하고"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Nonetheless"와 거의 비슷하게 사용돼요.

"Nevertheless"는 문장의 처음이나 중간, 끝 어디든 올 수 있어요.

"Nonetheless"와 "Nevertheless" 두 단어 모두 "그럼에도 불구하고"라는 뜻으로, 앞의 상황이 사실이지만 그것이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을 때 사용한답니다.

하지만, 조금 더 격식 있고 "Nonetheless"에 비해 "Nevertheless"는 좀 더 일반적으로 쓰일 수 있어요.

 

The team was losing. Nevertheless, they kept playing hard. (팀이 지고 있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열심히 경기를 계속했어요.)

She felt tired. Nevertheless, she finished her homework. (그녀는 피곤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숙제를 끝냈어요.)

 

더 많은 예시로 이해해봅시다.

우리 더 많은 예시를 통해 차이를 명확히 이해해봐요.

 

However

I wanted to buy the red dress. However, it was too expensive. (나는 빨간 드레스를 사고 싶었어요. 하지만 너무 비쌌어요.) However tired he was, he continued to work. (그가 아무리 피곤해도, 일을 계속했어요.)

 

Nonetheless

He was not feeling well. Nonetheless, he attended the meeting. (그는 몸이 좋지 않았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의에 참석했어요.)

 

Nevertheless

The road was long and difficult. Nevertheless, they reached the top. (길이 길고 힘들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정상에 도착했어요.)

반응형